정보마당

  센터소식
     

스마트양자통신연구센터 참여연구원인 서울시립대학교 이준수 연구원이 IEEE에서 수상을 하였습니다.

축하합니다!!!

 

161004_ieee_conf_day1_0033.jpg

 


서울시립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박사과정에 재학중인 이준수 (31) 학생은 The IEEE Photonics Society 2016 Graduate Student Fellowship 을 수상하였다.

이 상은 IEEE 포토닉스 분과에서 우수한 학생 회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전 세계에서 매년 10명을 선발해서 수여한다.

시상식은 2016년 10월 3일 미국 하와이 빅아일랜드 힐튼 와이콜로아 리조트에서 열린 IEEE Photonics Conference 에서 진행되었으며 이준수 학생은 시상식에 초청되었다.

1999년도부터 시작된 이 펠로우쉽은 이준수 학생을 포함하여 지금까지 7 명의 한국인들에게 수여되었으며 국내 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이 받은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.

특히 이준수 학생의 지도교수인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이주한 교수는 2002년에 동일한 상을 수상해서 더 의미 있는 상이었다.

이준수 학생은 서울시립대 레이저및광신호처리연구실 에서 지난 7년간 학업 및 연구를 수행하여 초단펄스 광섬유 레이저 및 초고속 광신호처리 분야에서 총 37편의 국제 저널논문과 20 편의 국제학회 발표, 7건의 특허출원의 성과를 내었으며 이를 인정 받아 본 펠로우쉽을 수상하게 되었다.